3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늘어 '400만 유튜버' 된 갓이유

인사이트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유명 유튜버들이 논란에 휘말리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 유튜버가 구독자 400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무려 400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리게 된 주인공은 바로 가수 아이유다.


9일 오전 9시 기준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 '이지금 [IU Official]'의 구독자 수는 400만 명으로 나와 있다.


특히 3개월 만에 100만 명이 증가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아이유의 이번 기록은 누리꾼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2017년 2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아이유는 약 3년의 시간 동안 93개의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팬들과 소통을 이어왔다.


그는 연예인 유튜버들이 빼놓지 않는 브이로그 영상뿐만 아니라 음반 활동 관련 영상도 게시하면서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특히 지난 5월에 게시된 노래 '에잇'의 어쿠스틱 버전 라이브 영상은 무려 2135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이지금 [IU Official]' 채널의 효자 영상 역할을 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이지금 [IU Official]'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국민 12명 중 한 명이 구독자일 정도로 큰 파급력을 갖게 된 아이유는 선한 영향력도 발휘했다. 


그는 지난달 3일 게시된 영상부터 영상 말미마다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사진을 게재하면서 자녀를 찾고 있는 가족들에게 도움을 주는 중이다.


한편 지난해 100만 구독자 달성 당시 Q&A 영상을 제작했던 아이유가 이번에도 특집 영상을 기획할지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dlwlrm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