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은 전 세계 집사들 '잇몸 만개'하게 만드는 '세계 고양이의 날'입니다"

인사이트Ettoday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주말인 오늘(8일)은 귀염뽀짝한 냥이와 집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보내는 건 어떨까.


오늘은 셀 수 없는 매력으로 전 세계 집사들 잇몸 마르도록 웃게 하는 '세계 고양이의 날'이니 말이다.


세계 고양이의 날은 세계동물복지기금(IWFA)을 비롯해 여러 동물단체가 지정하고 소개한 날이다.


이날은 고양이의 탄생을 축하하거나 차가운 길에서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한 길고양이들의 입양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인사이트We Love Cats and Kittens


인사이트Instagram 'komugi__life'


또한 수많은 이들 사이에서 미신처럼 퍼지는 '검은 고양이' 편견을 없애는 목적도 있다.


'검은 고양이를 보면 재수가 없다'는 미신을 없애고자 이날만큼은 검은 고양이를 보면 종일 행운이 따른다고 여긴다.


외국에서는 행운을 얻기 위해 일부러 검은 선글라스를 쓰고 고양이를 보려는 이들이 많을 정도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사진=인사이트


사람과 가장 밀접한 관계의 동물 중 하나인 고양이의 날을 맞아 세상 모든 집사는 저마다 사랑스러운 자신의 반려묘 사진을 자랑하기 바쁘다.


집사가 아니라면 인터넷 등에 공유된 고양이들의 일상 모습을 보며 마음껏 행복해해도 좋다.


만약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며 '나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신중하게 고민하고 입양을 하기 바란다.


펫샵 등을 통한 '분양'의 개념보다는 동물보호소나 단체 등에 의뢰해 길고양이, 유기 고양이들에게 따스한 손길을 내밀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여기저기서 학대를 당하거나 길거리를 떠돌며 목숨을 잃을 위기에 놓인 고양이들을 위해 우리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인사이트Weibo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gettyimagesBank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