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맛도 향도 고기인데 콜레스테롤은 0%인 '식물성고기' 언리미트

인사이트

지구인컴퍼니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사회적 가치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대체육(식물성 고기)을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현재 푸드테크 분야에서도 가장 핫한 분야인 식물성 고기는 채식을 지향하는 비건뿐만이 아닌 다양한 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모두를 위한 대체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도 이를 개발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의 식물성 고기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다.


인사이트지구인컴퍼니


언리미트는 unlimited와 meat의 합성어로 외형과 조리, 미식에 제한이 없는 100% 식물성 고기다.


지난 2019년 슬라이스 버전으로 출시된 언리미트는 올해 몽드셀렉션(국제적 권위를 지닌 식품 관련 품질평가기관)에서 동상을 동시(구이용/조리용) 수상하고, 영국 런던 소재의 Forward Fooding이 선정한 푸드테크 500대 기업에 선정되는 등 그 가치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인사이트지구인컴퍼니


또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출시된 제품에선 슈퍼푸드로 알려진 렌틸콩, 병아리콩, 퀴노아로 만들어 더 건강하고 맛있게 식물성 고기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식물성 고기를 찾는 비건은 물론 건강식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고기의 즐거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사이트지구인컴퍼니


기존 대체육(콩고기)과 비교해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더 고기 같은 비주얼, 더 고기 같은 식감과 향을 위해 마이야르 반응(고기에 열을 가했을 때 고기 향이 발생하고 갈색화되는 반응)을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소고기와 영양성분을 비교했을 때도 소고기와 유사한 단백질과 절반 수준의 포화지방 함량, 콜레스테롤 0%, 트랜스지방 0g 등 영양학적으로도 우수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인사이트지구인컴퍼니


이처럼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풍미 가득한 구이는 물론,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불고기, 샌드위치, 샐러드,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조리에도 제한 없이 활용할 수 있어 식물성 고기를 처음 접하거나 생소한 사람에게도 맛있게 건강식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지구인컴퍼니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