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맞기 싫어 아빠 품에 안긴 아기가 지은 애처로운 표정

인사이트eva


[인사이트] 박수은 기자 = 출생 직후 신생아의 면역체계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등 주위의 새로운 환경에 반응해 극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아직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면역체계에 각종 예방접종은 감염병으로부터 아기를 보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주삿바늘 한번 놓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알코올 소독약도, 주삿바늘도 모든 게 낯선 예방접종을 경험하는 아기의 생생한 표정이 이를 방증해주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베트남 매체 '어패밀리'에는 예방접종을 하는 아기 영상이 올라와 랜선 이모, 삼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eva


공개된 영상 속 아기는 아빠 품에 안긴 채 잔뜩 겁먹은 표정이다. 한껏 슬픔이 담긴 눈망울과 팔자 눈썹이 지금 무언가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직감한 듯한 모습이다.


자꾸만 자신의 한쪽 어깨의 옷가지를 내리려는 간호사의 손길을 곁눈질로 따라가며 당황스러움을 온 얼굴로 표현하고 있다.


주사를 놓기 전 알코올 소독약이 묻은 면봉을 팔뚝을 쓸어내리자 소독약 특유의 화한 느낌에 아기의 두 눈엔 말 그대로 동공 확장과 함께 동공 지진이 일어났다.


이내 주삿바늘이 아기의 팔뚝을 찌르자 눈과 입꼬리가 축 처지더니 그만 "으앙~"하고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eva


30초가 채 되지 않은 영상 동안 아기의 표정은 쉴 새 없이 바뀐다. 불안과 공포가 드리웠다가 서러운 울음이 터지는 아기는 보는 이들은 미소를 짓게 만든다.


여태껏 인생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알싸한 알코올 소독제와 따끔한 주삿바늘 공격이 당혹스럽고 원망스러웠던 아기.


짧은 모노드라마 한 편을 보는 듯한 아기의 생생한 표정은 무한 반복 시청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마성의 장면을 함께 들여다보자.


eva


인사이트


인사이트eva


ev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