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 역주행 이어 새로운 '숨듣명'으로 인기 떡상 중인 제국의아이들 '후유증'

인사이트YouTube 'ZEA2011'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신드롬을 일으킨 가수 비 '깡'에 이어 새로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곡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2012년 발매된 그룹 제국의아이들(ZE:A)의 노래 '후유증'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상에서는 비 '깡'에 대적할 역주행 곡 '후유증'이 누리꾼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노래를 부른 제국의아이들은 지난 2010년 데뷔한 아이돌로 배우 임시완과 박형식, 김동준, 방송인 광희 등을 배출한 그룹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ZEA2011'


이들의 8년 전 노래인 '후유증'은 현재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재유행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1일 1깡'에 이어 '1일 1후유증'이란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있다.


앞서 제국의아이들 멤버들은 곡 발매가 한참 지난 후에도 여러 방송을 통해 '후유증'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먼저 박형식은 MBC '진짜 사나이' 출연 당시 '후유증' 공연을 여러 차례 펼친 바 있으며, SBS 드라마 '상속자들'에서도 '후유증' 댄스를 선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임시완 역시 tvN '미생', 영화 '변호인' 관련 촬영 현장에서 동료 배우들에게 '후유증' 댄스를 가르쳐줘 웃음을 자아냈다.


MBC '진짜 사나이'


tvN


제국의아이들 멤버들의 '후유증' 사랑은 최근에도 계속됐다. 김동준은 MBC '라디오스타'에서 혼자 '후유증' 풀버전을 소화한데 이어 최근에는 tvN '온앤오프'에 출연해 '후유증'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광희 역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오디션 곡으로 이 노래를 택해 팬들의 흐뭇한 미소를 유발했다.


새로운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으로 관심받고 있는 제국의아이들 '후유증'에 대해 누리꾼들은 "나 이 노래 푹 빠졌다", "옛날에도 좋아했는데 요즘 더 좋아", "1일 3후유증 실천 중", "음원차트 역주행 가즈아" 등의 열띤 반응을 쏟아냈다.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요즘 인기 '떡상' 중인 제국의아이들의 '후유증'을 하단 영상으로 만나보자.


MBC '라디오스타'


tvN '온앤오프'


YouTube '레전드댓: 무료로 웃겨드려요'


YouTube 'ZEA201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