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6개월 뒤면 '마의 7년' 맞이해 재계약 앞두고 있는 아이돌 6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아이돌 그룹이라면 누구나 맞이하게 될 '마의 7년'.


아이돌 그룹의 전속계약이 최대 '7년'이라는 점에서 재계약 여부를 두고 '마의 7년'이라는 징크스가 생겨났다.


멤버의 탈퇴나 해체 없이 그룹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팬들로서는 민감한 주제일 수밖에 없다.


최근에는 멤버 전원이 현 소속사와 재계약을 하거나, 계약 종료 후 소속사를 떠났으나 팀 탈퇴나 해체 없이 활동을 이어가는 등 다양한 사례가 등장하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활동 중인 아이돌 그룹 중에는 약 6개월 후 '마의 7년'을 맞이하는 아이돌 그룹들이 있다.


오는 2021년 데뷔 7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그룹을 함께 만나보자.


1. 레드벨벳


인사이트


인사이트SM엔터테인먼트


지난 2014년 8월 1일 화려하게 데뷔한 레드벨벳은 명실상부한 3세대 대표 걸그룹이다.


상큼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가진 레드벨벳은 매 앨범마다 색다른 모습을 뽐내는 스타다.


독보적인 세계관을 자랑하는 이들의 음악은 듣는 순간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한다.


2. 위너


인사이트Instagram 'w_n_r00'


인사이트YouTube 'WINNER'


소년미넘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랑하는 그룹 위너.


지난 2014년 8월 17일 데뷔한 이들은 내는 곡마다 히트를 치며 탄탄한 팬덤을 자랑한다.


멤버 대부분이 작사, 작곡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위너는 타이틀을 포함한 대부분의 곡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있다.


최근 멤버 김진우의 입대로 공백기를 가지게 된 위너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3. 마마무


인사이트


인사이트RBW


2014년 6월 19일에 데뷔한 마마무도 7년 차를 맞이했다.


독보적인 실력으로 포지션 구분이 없는 이들은 가요계 대표 '실력파 걸그룹'으로 손꼽힌다.


최근 마마무 멤버들은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대중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4. 갓세븐


인사이트


인사이트JYP엔터테인먼트


지난 2014년 1월 16일에 데뷔한 갓세븐은 7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파워풀하면서도 남성미 넘치는 분위기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갓세븐은 연기,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며 '만능 엔터테이너' 면모를 뽐내고 있다.


5. 러블리즈


인사이트


인사이트울림엔터테인먼트


보는 순간 아련한 '첫사랑'을 연상케 하는 그룹 러블리즈.


2014년 11월 10일 'Candy Jelly Love'로 데뷔한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음악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러블리즈는 '지금, 우리', '여름 한 조각', '그대에게'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다.


6. 라붐


인사이트


인사이트글로벌에이치미디어


지난 2014년 8월 28일 싱글 1집의 타이틀곡 '두근두근'으로 데뷔한 라붐.


라붐은 '상상더하기', '푱푱', '체온' 등 중독성 강한 음악을 연달아 발표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올해로 데뷔 7년 차를 맞이한 이들은 데뷔 초 발랄했던 이미지와 달리 성숙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자랑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