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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사로잡은 이색 브랜드들의 만남...유통업계, 콜라보 마케팅 활발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는 무언가를 구매할 때 무엇보다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투썸플레이스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는 무언가를 구매할 때 무엇보다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진행, 흥미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최근 인기 캐주얼 스타일 리딩 브랜드 '커버낫'과 협업해 여름 시즌 한정 스페셜 MD를 출시했다.


투썸X커버낫 텀블러백 키트는 그립감, 휴대성이 뛰어난 텀블러와 텀블러백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투썸X커버낫 썸머 매트는 투썸의 여름 음료와 커버낫의 서퍼맨&서퍼걸, 해변 아이콘이 디자인돼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한 바다를 떠올리게 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써브웨이


투썸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시즌 빙수 구매 시 '투썸 커버낫 썸머세트'를 정가 2만원에서 6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2030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두 브랜드의 만남이 만들어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라며, "제품 출시와 동시에, SNS상에서는 '갖고 싶다', '역대급 MD', '여름 휴가는 못가도 투썸이랑 홈캉스하자' 등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써브웨이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협업해 '써브웨이X휠라 콜라보 컬렉션'을 선보였다. 소장 가치가 있는 한정판으로 판매돼, 두 브랜드를 선호하는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이번 컬렉션은 써브웨이를 상징하는 노란색과 초록색 흰색, 그리고 회사 로고와 샌드위치 메뉴 그래픽 등을 결합해 의류, 신발 등 총 24종으로 구성됐다.


인사이트스파오 공식 홈페이지


스파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와의 협업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콜라보 컬렉션은 스파오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직접 디자인했으며, 1980년대 감성을 재현한 레트로 스타일의 로고를 담은 그래픽 티셔츠와 주인공들이 입었던 파자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내놨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에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고 마스코트 백곰인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겨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한다.


인사이트템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생활용품과 2030세대 아티스트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은 콜라보 마케팅 사례도 시선을 끈다.


템퍼코리아는 '템퍼, 덴마크를 담다'라는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나난'과 협업해 한정판 베개 커버를 선보였다.


템퍼의 본고장인 덴마크의 서정과 스토리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제품은 덴마크의 대표적인 뉘하운 운하를 다채로운 빛깔로 그려낸 '흐르는 여정(뉘하운)'과, 덴마크 동화 작가 안데르센의 작품 미운 오리 새끼의 성장기를 담은 '어른이 된 미운오리새끼' 총 2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