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28번째 '생일' 맞아 역주행 중인 역대급 핵띵곡 6 (영상)

인사이트Facebook 'iu.leon'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가수 아이유가 오늘(16일) 생일을 맞이했다.


아이유(28)는 16세 어린 나이에 '미아'라는 곡과 함께 가요계에 발을 들였다.


'Boo', '마쉬멜로우' 등을 발표한 아이유는 2010년 메가 히트곡 '좋은 날'을 발매하며 수많은 팬에게 자신의 목소리를 알리게 됐다.


이후 마음을 적시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눈부신 미모를 겸비한 아이유는 가요계 대체 불가한 존재로 거듭났다.


아이유의 생일인 오늘(16일), 팬이라면 꼭 들어야 하는 명곡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좋은 날'


인사이트MBC '쇼! 음악중심'


YouTube '1theK (원더케이)'


첫 번째는 지금의 아이유를 있게 한 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좋은 날'이다.


2010년 12월 발매된 앨범 '리얼'(Real)의 타이틀곡인 '좋은 날'은 아이유의 가창력을 한껏 감상할 수 있는 노래다.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콘셉트와 경쾌한 멜로디 그리고 3단 고음을 내뱉는 아이유의 목소리는 완벽한 3박자를 이뤄 10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2. '마음'


인사이트Facebook 'iu.loen'


YouTube '1theK (원더케이)'


다음은 아이유가 자신의 대표곡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말한 곡 '마음'이다.


2015년 5월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세상에 나온 '마음'은 감미로운 기타 선율과 아이유의 음색을 가감 없이 즐길 수 있다.


KBS2 '프로듀사'의 OST이기도 한 '마음'은 아이유가 자신의 가장 깨끗한 내면을 담아낸 곡으로 알려졌다.


3. '밤편지'


인사이트페이브엔터테인먼트


YouTube '1theK (원더케이)'


'밤편지' 역시 아이유가 꼽은 자신의 대표곡 중 하나다.


2017년 3월 팬을 찾아온 '밤편지'는 정규 4집 '팔레트'(Palette)의 선공개 곡이다.


아이유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성과 서정적인 기타 선율이 잘 어우러진 이 노래는 듣는 이의 마음을 촉촉이 적신다.


4. '팔레트'


인사이트Facebook 'iu.loen'


YouTube '1theK (원더케이)'


'팔레트' 또한 아이유를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로 꼽힌다.


2017년 4월 4집 정규 앨범 '팔레트'의 타이틀곡인 이 노래는 아이유 본인의 이야기를 차분히 담아낸 신디사이저 팝 R&B 곡이다.


빅뱅 지드래곤의 피처링을 받은 이 노래는 청춘의 아름다움과 찬란함을 풀어낸 아이유의 명곡이다.


5. 'Love poem'


인사이트Facebook 'iu.loen'


YouTube '고구바'


'러브 포엠'(Love poem) 역시 아이유의 생일날 듣기 딱 좋은 곡이다.


2019년 11월 미니 5집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러브 포엠'은 달콤한 아이유의 음색과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노래다.


가수 하동균의 목소리도 엿들을 수 있는 '러브 포엠'은 아이유의 성숙해진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다.


6. '에잇'


인사이트Facebook 'iu.loen'


YouTube '1theK (원더케이)'


월드 스타 방탄소년단 슈가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은 '에잇'은 아이유의 새로운 명곡으로 꼽힌다.


2020년 5월 6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에잇'은 '스물셋'과 '팔레트'를 잇는 아이유의 나이 시리즈 곡이다.


데뷔 12년 차로 어느덧 28세가 된 아이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과 슈가의 개성 넘치는 래핑은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인사이트뉴스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