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갓' 문형욱, 자기 페이스북 계정에 '연애 중' 띄웠었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성착취물을 공유하는 텔레그램 n번방을 최초 개설한 '갓갓' 문형욱의 신상이 공개됐다. 

 

이에 그의 출신 지역뿐만 아니라 졸업사진, 재학 중인 학교 등의 정보가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졌고, 알려진 정보들을 바탕으로 문형욱이 운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페이스북 계정이 특정되면서 해당 계정의 게시물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형욱으로 추정되는 이가 페이스북 계정을 처음 개설한 건 지난 2011년으로, 2012년 4월 12일 "트위터랑 같이 해야지"란 첫 번째 글을 올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문형욱'


그는 지난달 10일 프로필 사진을 서울역 사진으로 변경한 뒤 "서울역에 노숙자가 많다. 자고 싶다. 옆에서 잘까"란 게시물을 올리기도 했다.

  

해당 계정의 게시물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건 2013년에 올라온 상태 변경 메시지다.  

 

2013년 4월 28일 연애 상태를 '연애 중'으로 바꾼 것. 

 

해당 게시물의 댓글엔 지인으로 추정되는 이들의 댓글이 10여 개 달려 있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다른 건 다 믿어도 이건 아니다", "그냥 오늘 북한이 미사일을 쏜다 해라", "이게 무슨 소리야" 등 댓글의 주된 내용은 문형욱으로 추정되는 이가 '연애 중'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없다는 듯한 반응이었다.  

 

이에 문형욱은 "아니 어째서(못 믿느냐)"면서 "물론 XX가 내 폰 가져다가 장난친 거긴 한데"라며 지인 중 하나가 장난으로 연애 상태를 바꾼 것이라는 듯한 댓글을 달기도 했다.

 

한편 지난해 7월부터 갓갓을 추적해 온 경찰은 지난 9일 문형욱을 소환해 10시간가량 조사를 벌인 뒤 자백을 받아냈다. 이후 13일에 신상 공개가 결정됐다.


인사이트뉴스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