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11초 폭풍 질주해 넣은 '70m 원더 골'이 'EPL 올해의 골'에 선정됐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오늘 군사훈련을 마치고 퇴소를 앞둔 손흥민이 역대급 '퇴소 선물'을 받았다.


8일(한국시간) 영국 BBC는 홈페이지를 통해 'BBC 스포츠 프리미어리그 어워즈' 명단을 공개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전에서 선보인 '70m 원더 골'로 '2019~2020시즌 EPL 최고의 골'에 선정됐다.


특히 손흥민은 해당 팬 투표에서 28%의 높은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OPTUS SPORT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이에 앞서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8일 번리와의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반 32분 상대 선수 7명을 따돌리고 원더 골을 터뜨렸다.


당시 수비진영 페널티 박스 바로 앞에서 공을 동료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70m 이상을 드리블하면서 상대 선수 7명을 따돌리고 득점해 감탄을 자아냈다.


그가 골을 넣기까지는 단 11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팬이 합성한 손흥민의 모습 / Instagram 'toekick'


이에 '인생 골'이라 불리던 번리전 원더 골은 토트넘 팬들이 선정한 올해의 골, 프리미어리그 12월의 골, '디 애슬레틱' 선정 올해의 골, '스카이스포츠' 선정 EPL 역대 최고의 골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여기에 이어 이번에는 BBC 시즌 최고의 골까지 차지하게 된 것이다.


이는 오늘(8일) 약 3주간의 군사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식과 함께 퇴소하는 손흥민에 특별한 퇴소선물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역시 최고의 선수", "토트넘의 보물이다", "대한민국의 자랑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