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일)

토트넘 역대 최고 선수 25인에 이름 올린 '킹갓흥' 손흥민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뉴스1] 정명의 기자 = 손흥민(28)이 영국 매체가 선정한 토트넘 홋스퍼 역대 최고의 선수 25인에 포함됐다.


영국 축구 전문 매체 90min은 25일(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 시대 토트넘의 역대 최고의 선수 25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9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 플레이어들이 명단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손흥민은 왼쪽 미드필더로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과 함께 선정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90min은 손흥민에 대해 "손흥민은 세계적인 수준의 재능을 가진 선수들로 가득 찬 프리미어리그에서 왼쪽 미드필더로 경쟁자들보다 더 많은 골을 넣을 수 있는 선수"라고 설명했다.


얀 베르통언, 델레 알리, 헤리 케인 등 현재 손흥민과 동료로 뛰고 있는 선수들도 대거 명단에 포함됐다. 무사 뎀벨레(광저우 푸리), 크리스티안 에릭센(인터밀란) 등 한솥밥을 먹다 이적한 선수들의 이름도 눈에 띈다.


이 밖에 최근 매춘 파티를 벌이다 발각돼 거센 비난을 받은 카일 워커(맨체스터시티), 토트넘에서만 122골을 터뜨린 레전드 로비 킨(은퇴) 등도 명단에 포함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90min 선정 '프리미어리그 시대 토트넘 최고의 25인'


△골키퍼 = 휴고 로리, 이안 워커, 폴 로빈슨


△센터백 = 레들리 킹, 마이클 도슨, 얀 베르통언,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오른쪽 풀백 = 카일 워커, 스티븐 카


△왼쪽 풀백 = 대니 로즈, 베누아 아수 에코토


△중앙 미드필더 = 루카 모드리치, 무사 뎀벨레, 저메인 제너스, 마이클 캐릭


△오른쪽 미드필더 = 다비드 지놀라, 대런 앤더튼


△왼쪽 미드필더 = 손흥민, 가레스 베일


△공격형 미드필더 = 라파얼 판데르 파르트,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공격수 = 헤리 케인, 저메인 데포, 로비 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