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민준기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배달 음식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전화 한 통, 터치 몇 번이면 맛있는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어 편리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갈등도 일어난다.
배달원과 고객 사이에서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때로는 남 일이 아닌 듯해 공감될 때가 많다.
최근에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달 음식을 아파트 공동현관 앞에 두고 간 배달원과 고객 간의 설전이 담긴 사진이 게재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에는 아파트 공동 현관 사진이 찍혀 있다. 자세히 보면 그 앞에 배달 음식이 놓였다.
사진을 찍어 공개한 고객은 음식 주문을 주문할 때 "문 앞에 두고 가주세요"라고 요청했는데 아파트 공동현관에 두고 가는 경우가 어딨냐며 강하게 항의했다.
이어 "공동현관이 아니라 개인 현관이라고 말씀드렸어야 하는 부분이냐"며 "누가 들고 가면 어쩌려고 그러시는지"라고 말했다.
점주가 여기에 답변을 달았다. 그는 다소 억울한 듯 보였다.
점주는 "전화도 드렸고 문자도 보냈고 벨 호출도 여러 번 했는데 안 나오셨다"라며 "사진도 배달원이 찍어 보낸 사진, 그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의견을 듣고 싶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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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배달원의 논쟁은 각종 커뮤니티를 토론의 장으로 만들었다.
몇몇 누리꾼들은 "사장이 보살이다", "배달을 시켰으면 받을 생각을 해야지", "자기가 진상인지도 모르고 리뷰 남기는 것부터 문제"라며 고객의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며 성토했다.
이들의 주장과 갈래가 다소 다른 의견도 있었다.
다른 누리꾼들은 "공동현관 관리실이 있을 법한 건물인데 그냥 두고 간 배달원 센스도 아쉽다", "배달원이 너무 무성의하긴 하네요"라며 배달원의 대처가 안타깝다고 말했다.
공개된 것이 사진 두 장뿐이고 여기에 담긴 내용 또한 상반돼 정확한 정황을 알 수는 없으나 누리꾼들은 고객과 배달원을 두고 갑론을박을 이어가는 중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