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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알코리아, 코로나19 '함께 극복' 캠페인 가맹점 특별 지원 실시

비알코리아가 가맹점을 위한 '함께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비알코리아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비알코리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한 '함께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지난 1월 말부터 전국의 배스킨라빈스, 던킨 가맹점 1,950곳에 손 소독제 2천여 개와 마스크 18만여 개를 무상으로 지급해 왔다.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된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 200여 곳에는 마스크, 손 소독제, 살균 소독제, 항균 물티슈 등 위생용품을 담은 '긴급지원물품 키트'를 추가 전달했고, 비알코리아의 해외 파트너사인 미국 던킨브랜즈도 생수 30만 개를 기탁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도 마련했다. 확진자 방문 점포의 방역 비용은 전액 가맹본부가 부담하고, 방역에 따른 휴점 점포의 식품 폐기 비용 역시 가맹본부가 100% 지원한다. 또, 본부에서 프로모션 비용을 최대 70%까지 부담하는 배달 및 핸드팩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또한, 가맹점의 임차료 감면을 위해 가맹본부가 적극 나섰다. 비알코리아는 임대업자와의 협의를 통해 가맹점 총 40여 개 곳의 임차료 인하를 최대 25%까지 이끌어냈다. 적용 기간은 최소 한 달부터 최대 7개월까지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외에도 비알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비에 앞장선다. 전국 가맹점의 청결한 위생관리를 위한 '음식점위생등급제인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우 우수' 등급을 받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배부했다. 


식자재 및 기구류 등의 올바른 세척·소독 방법 등을 담은 특별 위생관리 강화 지침도 전달했으며, 일부 점포에 한해 청소 세제, 클리너 등 청소 물품을 무상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