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총 9,661명"···어제(29일) 하루 코로나 확진자 78명 증가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어제(29일) 하루 코로나19 확진자는 78명이었다. 100명이 넘었던 수치는 다시 그 이하로 떨어졌다.


29일 질병관리본부는 전날(29일) 오전 0시부터 이날 오전 0시까지 코로나19 확진자 78명이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누적 확진자 수는 9,661명이 됐다. 사망자는 총 159명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최근 완치자는 급격히 늘어 지난 28일을 기점으로는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완치율이 50%를 상회해 확진자 2명 중 1명가량은 격리 해제된 상태로 볼 수 있다.


질본은 우선 신규 확진자의 주요 동선 및 밀접 접촉자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확진자 증가세가 둔화하고는 있지만 여전히 산발적인 집단 감염이 나오고 있다. 특히 요양원, 교회 등 집단 시설 위주로 감염이 일어나는 만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해야 한다.


한편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필요 없는 외출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 두기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것이 좋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