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연애에 100% 만족할 수 없는 이유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멜로가 체질'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연애라는 건 축복이자 천운과도 같은 행위다.


내가 좋아하는 이가 나를 좋아해야 이뤄지는 게 연애인데, 이런 상대를 찾는 일은 의외로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사랑하는 남자 혹은 여자와 연애를 하다 보면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하루하루가 행복하기만 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이 행복은 점점 의구심으로 바뀌게 된다. 분명 내가 상대방을 사랑하고 있지만, 왠지 모를 만족도가 떨어지기 시작한 것이다.


권태기도 아니고, 여전히 상대방을 보면 가슴이 콩닥콩닥 뛰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허전한 기분이 드는 걸까.


그 이유는 바로 다음 항목에서 찾을 수 있다.


나도 모르게 상대에게 실망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연애의 발견'


사람은 누구나 변한다. 한결같을 수 없다.


그런데 자꾸 연애 초반의 그 지극정성만 떠올리며 왜 지금은 그렇게 안 해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고 결국 실망감이 커지는 것이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 달라진 모습을 보며 씁쓸한 기분을 감추지 못하게 된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상대방이 싫어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극적인 하룻밤'


카페를 좋아하는 여자와 싫어하는 남자. 이 상황만으로도 모든 게 정리된다.


여자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카페에 들어왔지만 한 번 자리 잡으면 2시간 이상 있기 때문에 남자는 좀이 쑤실 것이다.


은연중에 그런 모습이 티가 나고 여자는 결국 서운함을 토로하고야 만다.


사람마다 표현 방식이 다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모두의 연애'


남자들은 길거리 한복판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해주면 여자들이 좋아할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자들은 다르다. 쥐구멍에 숨고 싶고 심지어 모른 척 지나가고 싶다.


이벤트는 자기가 좋자고 하는 게 아니다. 상대방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이벤트를 해야 하는 게 당연하다.


자존심이 사랑을 이길 때도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우리처음만났을때기억나?_woomanna'


싸우고 나면 먼저 화해를 해야 하는데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


한참을 갈등하다 결국 먼저 화해 요청이 올 때까지 기다리기로 마음먹는다.


사랑싸움은 칼로 물 베기다. 미안하다, 사랑한다 한 마디면 끝날 일인데 괜히 자존심 세우며 화를 돋우지 말자.


주고 싶은 선물과 받고 싶은 선물이 다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tvN D STORY'


예전부터 이 선물을 갖고 싶다고 은근히 내비쳤지만 알아듣지 못하고 엉뚱한 선물을 준비했다.


집에 립스틱만 수십 개가 되는데 또 립스틱을 준다거나 자기 위주의 선물을 준비하는 등 안 받느니만 못한 선물은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한다.


앞서 말했듯 이벤트든 선물이든 상대방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 최고다. 항상 나보다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를 갖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