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170cm·몸무게 48kg"···저체중인데 극단적인 식단으로 다이어트했다는 연우

인사이트사진제공 = bnt


[인사이트] 박다솔 기자 = 그룹 모모랜드 출신 배우 연우가 과거 걸그룹 활동 당시 극단적인 식단 관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공개된 bnt 화보 및 인터뷰에서 연우는 과거 그룹 활동 시절을 언급했다.


연우는 "옛날에 식단 관리를 조금 극단적으로 했었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과거 모모랜드 활동 당시 연우는 170cm의 키에 40kg 후반대 몸무게를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YouTube '1theK (원더케이)'


키 170cm의 표준 몸무게가 59.5kg인 점을 감안했을 때 심각한 저체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면에 보기 좋게 나오고자 다이어트, 식단 조절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인다.


이어 연우는 "지금 운동을 전혀 하지 않아서 다 살이다. 체지방률이 높음이고 근육량이 최저다"라고 밝혀 주변을 폭소케 했다.


앞서 2016년 걸그룹 모모랜드로 데뷔한 연우는 '뿜뿜', 'BAAM'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했다.


연우는 남다른 피지컬과 섹시한 바디라인을 자랑하며 다수의 남성 팬을 사로잡았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하지만 그는 지난해 6월 건강상 문제로 활동을 중단하면서 지난해 말 팀에서 탈퇴했다.


소속사 측은 "모모랜드 활동에 대한 애정이 깊었으나 배우 활동과 병행하는 것이 무리라고 판단했다"라며 탈퇴 이유를 밝혔다.


한편 연우는 SBS '앨리스'에 출연할 예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momoland_official'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