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하라며 1,200억 준 빌게이츠에게 감사 편지 보낸 시진핑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GettyimagesKorea


[뉴스1] 강민경 기자 = 코로나19 대응 지원 명목으로 중국 등에 1억 달러(1211억 5,000만원)를 기부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주에게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감사 편지를 보냈다.


지난 22일 신화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지난 20일자 서한에서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이하 게이츠재단)에 "중국 인민들에 대한 재단의 연대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고 밝혔다.


게이츠재단은 지난 5일 코로나19로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백신과 치료법, 진단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기금 1억달러를 세계보건기구(WHO)와 중국 등에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시 주석은 이와 관련해 서한에서 "우리는 온 나라를 결집시켜 감염병을 억제하고 완화했으며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일련의 전례 없는 조치를 취해왔다. 이런 특별 조치는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게이츠재단이 중국 내 관련 기관과 협력하는 것을 지지하며,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국제사회의 협력과 공동의 노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