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아메리카노' 속 얼음 통해서도 '코로나19' 감염 될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최근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급격히 늘면서 전국민이 공포에 떨고 있다.


사건이 심각해지자 많은 사람들은 코로나19의 감염경로에 관심을 보이며 그 예방법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월드오브버즈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속 얼음을 통해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인용 보도했다.


해당 전문가들은 최근 중국 정부가 에어로졸을 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 가능성을 인정했다며 액체를 통해서도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gettyimagesBank


특히 카페나 음식점에서 제공되는 얼음을 통해서도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고 밝혀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이는 아이스 음료에 들어가는 얼음을 얼릴 때 사용된 물의 위생 상태에 대해서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 국내에서도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조사한 식용 얼음 안전성 조사에서 유명카페 체인들의 얼음에서 세균이 검출됐다는 발표가 나와 충격을 준 바 있었다.


한 전문가는 "우리가 먹는 얼음에 사용된 물이 깨끗하다는 것이 확실치 않다면, 얼음을 소비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이 소식은 들은 많은 누리꾼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속 얼음을 통해서도 코로나19가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한 누리꾼은 "나는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고집하는 사람인데 이젠 코로나 때문에 마음 놓고 커피도 못 마시게 생겼다"라며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두려움을 표했다.


한편 최근 국내에서도 며칠 새 코로나19 감염자가 급격히 늘자 국민들에게 외부활동 자제와 마스크 착용을 꼭 해달라고 당부했다.


발열, 호흡기 증상이 보일 경우 즉시 선별진료소 방문이나 관할보건소 혹은 질병관리본부 1399로 신고해야 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