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컴백 대전' 합류해 피 튀기는 '순위 경쟁' 펼치는 가수 6

인사이트왼쪽부터 육성재, 있지 / 큐브 엔터테인먼트, 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컴백하며 '역대급 2월 컴백 라인업'을 만들었던 것도 잠시, 3월에는 솔로부터 그룹까지 더 치열한 가수들의 컴백이 예정돼 있다.


팬덤을 들썩이게 만드는 대형 아이돌 그룹부터 대중들의 사랑을 고루 받는 뮤지션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온다.


특히 3월에는 여러 그룹들의 컴백과 함께 솔로 가수들도 알찬 신보를 발매하며 팬들을 만난다. 때문에 더 치열한 '컴백 대전'이 예고되고 있다.


이에 팬들은 '디에이'를 세며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들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 다채로운 매력으로 우리의 귓가를 힐링 시켜 줄 3월 컴백 예정 가수들을 한곳에 모아봤다.


1. 비투비 육성재 - 3월 2일 컴백


인사이트큐브 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블루마운틴


그룹 비투비 멤버 육성재가 데뷔 후 첫 솔로 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육성재는 최근 비투비 공식 SNS를 통해 3월 2일 발매되는 스페셜 앨범 'YOOK O'clock'의 아트워크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을 공식화했다.


육성재는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매달 두 곡의 음원을 발표하는 '3X2=6'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과 특별한 소통을 한 바. 데뷔 이래 첫 솔로 앨범 예고에 팬들이 들썩이고 있다.


육성재의 스페셜 앨범 'YOOK O'clock'은 3월 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2. NCT 127 - 3월 6일 컴백


인사이트


인사이트SM 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127은 3월 6일 정규 2집 앨범 'NCT #127 Neo Zone'을 발매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영웅'(英雄; Kick It)을 비롯해 총 13곡이 수록됐다.


컴백에 앞서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NCT #127 네오존'의 타이틀곡 '영웅'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사진 속 NCT 127은 자유분방한 분위기 속 특유의 에너제틱한 매력을 뽐내 시선을 끌었다.


3. 빅톤 - 3월 9일 컴백


인사이트Instagram 'victon1109'


인사이트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한승우가 합류한 그룹 빅톤이 오는 3월 9일 돌아온다. 빅톤 소속사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빅톤이 3월 9일 미니 6집 앨범 '컨티뉴어스' 발매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컴백은 2월 초 빅톤 합류 소식을 전한 한승우 포함 7인 체제 활동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빅톤의 7인 체제 음반은 첫 싱글 '오월애'(俉月哀) 이후 1년 10개월여 만이다.


소속사 관계자 측은 "이번 앨범은 전작 '그리운 밤'의 연장선에 놓인 앨범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빅톤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 팬들의 기대감을 독려했다.


4. 있지 - 3월 초 컴백


인사이트JYP 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걸그룹 있지가 3월 초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최근 있지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있지가 3월 9일 컴백일을 염두해 두고 앨범 준비 중에 있다"라며 "최종 시점은 추후에 알리겠다"라고 밝혔다.


있지는 지난해 7월 발표한 'IT'z ICY' 이후 약 7개월여 공백기를 가지며 신곡 준비에 몰두하고 있다.


지난해 초 데뷔해 각종 연말 신인상을 휩쓸며 괴물 신인의 저력을 펼쳤던 있지의 신보 소식에 남녀 팬 모두 주목하고 있다.


5. (여자)아이들 - 3월 중순 컴백


인사이트Twitter 'G_I_DLE'


인사이트큐브 엔터테인먼트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3월 중순 컴백한다.


최근 (여자)아이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들이 3월 중순 컴백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라며 "현재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하며 열심히 작업 중이다"라고 3월 컴백을 공식화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지난해 6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Uh-OH' 이후 9개월 만에 신보로 돌아오게 됐다.


6. 정동하 - 3월 중 컴백


인사이트


인사이트뮤직원 컴퍼니


데뷔 이래 드라마 OST, 뮤지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정동하도 3월 중 컴백을 예고했다.


정동하 소속사 뮤직원 컴퍼니는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정동하의 신곡 '스포일러' 앨범 스틸을 공개했다.


화이트 톤의 침구 사진으로 포근한 분위기를 강조한 느낌에 팬들은 "봄 분위기 가득한 포근한 곡일 것 같다"라고 추측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