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하늘 위로 깜짝 등장한 '행운'을 불러 오는 초희귀 '불꽃 무지개'

인사이트Facebook 'Svetlana Kazina'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시베리아 고원에서 행운을 불러온다는 신비한 '불꽃 무지개'가 포착돼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포착된 불꽃 무지개는 흰 구름들 사이로 영롱한 빛깔을 뽐내며 신비함을 자아냈다.


지난 4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시베리아 알타이산맥의 최고봉 벨루카산에서 포착된 불꽃 무지개 사진을 공개했다.


일곱 빛깔의 둥근 반원 모양을 가진 일반 무지개와 달리 불꽃 무지개는 흰 구름들 주변에서 다채로운 색깔의 빛들이 퍼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Svetlana Kazina'


마치 도화지 위에 파스텔을 뿌려놓은 것 같은 신비하고 아름다운 광경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불꽃 무지개를 포착한 스베틀라나 카지나(Svetlana Kazina)는 "서리가 내린 겨울 아침 우연히 신비로운 무지갯빛 구름을 보고 너무 신기하고 놀라워 카메라를 들지 않을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마치 한 편의 다채로운 레이저쇼를 보는 것과 같았다고 말하며 이 신비로운 무지개는 한 시간 동안이나 지속됐다고 덧붙였다.


영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불꽃 무지개의 정식 명칭은 환수평호(Circumhorizontal arc)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Facebook 'Svetlana Kazina'


환수평호는 햇볕이 지평선에서 58도 이상 높은 각도에서 비칠 때 얼음 결정으로 이뤄진 권운(Cirrus)과 만나며 빛이 번지는 현상이다.


특히 환수평호는 일정한 조건이 완벽하게 갖춰져야만 발생하는 극히 드문 자연 현상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 무지개를 보는 사람에게 행운이 온다는 속설도 있다.


사진을 접한 많은 누리꾼은 "마치 오로라를 보는 것 같다", "그냥 무지개를 보는 것도 힘든데 저렇게 신비한 무지개를 직접 보다니 부럽다","자연의 신비로움은 어디까지일까" 등 자연현상이 빚어낸 신비한 모습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Facebook 'Svetlana Kazin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