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시행 6일 공고

인사이트사진= 전남교육청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전남도교육청이 2020년도 제1회 초, 중,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오는 6일 공고한다.


시험일은 오는 4월 11일이며 목포옥암중학교, 순천승평중학교, 목포교도소 등 3개 시험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응시원서 교부 및 현장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전남도교육청,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다. 


현장 접수가 어려운 지원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http://homedu.jne.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온라인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가능하다.


올해부터 초졸 검정고시 출제범위가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변경됐으며, 내년부터 중졸, 고졸 검정고시 출제범위도 2015 개정 교육과정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를 적극 활용하고, 현장 접수자는 감염증 예방 수칙을 준수해 방문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귀국(외국) 학력 인정 지원자는 현장 접수가 원칙이나 발열(37.5℃ 이상)과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있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사람이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사실이 있는 등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예외적으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합격자는 오는 5월 7일 전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합격증서는 등기로 발송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