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폐렴' 환자 돌보기 위해 결혼식 취소하고 웨딩드레스 대신 의사 가운 입은 예비 신부

인사이트sina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중국 우한 폐렴이 빠르게 확산해 사망자 수가 늘며 전 세계적인 공포가 일고 있다. 


중국 당국이 바이러스 전파 억제를 위해 도시 봉쇄 등 조처에 나서는가 하면 수천 명의 의료진을 급파하는 등 노력에 나섰으나 수그러들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찍 우한을 빠져나와 결혼식을 올려도 될 한 의사가 결혼식을 취소하고 우한 병원에 남기로 한 소식이 전해져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6일 중국 매체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우한의 한 병원 의사가 이달 초 예정됐던 자신의 결혼식을 취소한 사연을 소개했다.


인사이트chinadaily


우한 인근 도시인 지장 출신의 황잉(Huang Ying)은 이달 5일로 예정돼 있던 결혼식을 6일 전 예비 신랑과 상의하에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결혼식을 취소한 이유는 다름 아닌 '우한 폐렴'때문이었다. 결혼을 이유로 미리 우한을 빠져나와도 됐지만 그녀는 우한에 남아 의사의 소임을 다하고자 했다.


가족과 친척, 친구들은 그녀의 결정에 반대하며 설득에 나섰지만 그녀의 뜻을 꺾을 수는 없었다. 혹시 모를 감염의 위험을 알리며 모두의 건강을 위해,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온 후 기억에 남는 결혼식을 올리자며 이해를 구했다.


인사이트cctv


그렇게 그녀는 웨딩드레스 대신 의사 가운을 입은 채 우한에 남아 한 명의 환자라도 더 살리기 위해 목숨을 걸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다.


결혼식을 취소하고 목숨 걸고 우한 병원을 찾아온 의료진은 황잉뿐만이 아니었다. 신경외과 간호사 판치옹(Pan Qiong) 역시 "함께 와서 우리가 이길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며 결혼식을 취소하고 다시 우한으로 향했다. 예비 신부인 중환자실 간호사 얀펭, 리환 등도 뜻을 같이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병원 측은 이들을 위한 단체 결혼식을 준비했다. 오는 29일 이 세상 누구보다 용감하고 아름다운 신부들이 가장 큰 축하와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리게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