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 찍으며 대세 인증한 방탄 지민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월드 클래스 방탄소년단 지민이 1월 아이돌 개입 브랜드평판 1위에 이름을 새겼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019년 12월 24일부터 이달 25일까지 1,135명의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지민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민의 분석 결과에 대해 브랜드소비, 브랜드이슈, 브랜드소통 그리고 브랜드 확산이 모두 상승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한 지민은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 "행복하다", "귀엽다"가 높게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미", "신곡", "골든디스크"가 가장 높게 기록됐다.


이와 함께 진행된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지민은 82.55%의 긍정 비율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민의 뒤를 이어서는 아스트로 차은우가 2위, 강다니엘이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방탄소년단 뷔, 마마무 화사, 레드벨벳 조이, 빅뱅 지드래곤, 소녀시대 태연, 방탄소년단 정국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자랑하는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8일(현지 시간) 미국 CBS 인기 토크쇼에 출연해 'Black Swan' 첫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양양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