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 없는 친구들이 오빠 있는 친구를 부러워하는 이유 5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쇼!음악중심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매일매일 으르렁거리는 '현실 남매'라도 여동생 입장에서는 가끔씩 오빠가 있어 좋을 때가 있다.


위험하거나 무서운 순간, 또는 필요한 순간에 오빠만큼 든든한 존재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에 오빠가 없는 사람들은 오빠가 있는 친구들을 부러워하거나 자상한 오빠가 있는 상황을 상상해보며 로망을 그리기도 한다.


오빠가 있는 친구가 부러운 이유 5가지를 살펴봤다. 오빠가 있는 이라면 매일 티격태격하더라도 잠시나마 오빠의 고마움을 떠올려보자.


1. 공포 영화를 같이 볼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깍두기'


꼭 보고 싶은 공포 영화가 있는데 무서울 것 같아 혼자 보러 가지 못하는 여동생들은 오빠를 대동하고 영화관을 찾는다.


오빠가 옆에 있으면 어떤 공포라도 견딜 수 있다. 귀신이 오든 악마가 오든 오빠가 다 지켜줄 것만 같기 때문이다.


2. 학교에서 괴롭히는 사람이 없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내 뒤에 테리우스'


학창 시절에 오빠는 든든한 존재다. 오빠가 있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또래 친구들의 괴롭힘을 피할 수 있다.


만약 괴롭힌다면 오빠한테 알리면 된다. 그럼 오빠가 슈퍼맨같이 나타나 여동생을 괴롭힌 친구들을 혼내주곤 한다.


3. 남자친구가 없어도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N '리치맨'


남자친구가 없어 외로울 때 여동생은 오빠를 남자친구 대용으로 이용한다. 오빠는 겉으로 귀찮아하면서도 마지못해 동생의 요청에 따라준다.


동생은 오빠와 함께 데이트를 즐기며 우울한 기분은 날려버리고, 외로웠던 감정도 없앤다. 무엇보다 남매기 때문에 잘 맞을 때가 많다. 음식이며 영화며 원하는 걸로 함께 즐길 수 있다.


4. 가끔 맛있는 걸 사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1박2일'


오빠들은 보통 동생들을 위해 돈 쓰는 걸 아끼지 않는다. 여동생이 용돈을 달라고 하면 과감하게 지갑을 여는 존재가 오빠다.


때문에 여동생이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고 하면 오빠는 바로 사준다. 음식뿐만 아니라 동생이 마음에 들어 하는 옷이나 액세서리도 가뿐하게 잘 사주는 편이다.


5. 늦게 귀가하는 동생을 위해 마중 나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딴따라'


여동생의 귀가가 늦어지면 오빠의 걱정은 점차 늘어난다. 밤길 혼자 길을 다니다가 혹여 위험한 상황이 생기지는 않을까 우려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여동생이 늦는 날이면 오빠는 "언제쯤 돌아오냐?"라고 물은 뒤, 동생이 귀가할 시간에 맞춰 밖으로 나선다. 동생도 이런 오빠가 있어 안심하고 늦게 귀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