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 신간 '신환종과 함께 떠나는 글로벌 투자 여행' 출간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레미디어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저금리 시대,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지금 당신이 꼭 읽어야 할 금융서가 출간됐다.


이 책은 인기 팟캐스트 '신과 함께'에서 세계 여러 나라를 소개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모은 NH투자증권의 신환종 센터장이 해외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질문에 답하기 위해 펴낸 책이다.


지금은 국내 투자만이 아닌 해외의 다양한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짜야 하는 시대다. 그러나 일반 투자자에게 해외투자는 아직 낯설고 멀게 느껴질 뿐이다.


이 책은 일반 투자자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은 해외투자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또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돕는다. 저자는 각국의 경제 현황과 앞으로의 미래를 다각도로 짚어주며 그 나라에서 관심을 가져야 할 투자 대상의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한다.


인사이트 / 사진=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인사이트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선진국과 신흥국 10개 나라, 미국,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브라질, 인도, 멕시코, 인도네시아, 베트남을 다루면서 그 국가들의 최근 상황과 전망은 물론,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한 배경지식과 함께 다양한 차트와 지표를 제시하고 있다.


정치, 경제, 역사와 문화라는 3가지 렌즈를 통해 해당 국가를 바라보고 '국가 분석 방법론'으로 투자 분석을 한다.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국가별 주요 경제·금융 지표를 제시해 애널리스트들이 투자 분석에 실제로 참고하는 지표가 어떤 것인지 배우고 과거 경제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해외투자에 관심은 있지만 어떤 국가, 어떤 상품에 투자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