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의대' 최종 합격한 고3이 공개한 '전과목 1등급' 도배된 수능 성적표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의대에는 전국에서 난다 긴다 하는 수재들이 모두 모여있다는 말이 있다.


많은 전공, 단과 대학 중에서도 의대는 들어가기 가장 어렵기로 꼽히기 때문이다.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일을 배우고 직업으로 하는 만큼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이런 의대에 최종 합격한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공개됐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10일 디시인사이드 수능갤러리에는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에 합격했다고 주장하는 A씨의 글이 게재됐다.


A씨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 수능 일반전형 합격자 발표 화면과 함께 본인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통지표를 공개했다.


그는 중앙대학교 의학부에 당당하게 '합격' 글자가 찍혀 있는 발표문을 자랑했다.


더 눈길을 끈 건 A씨가 공개한 수능 성적표다. 2등급 따위(?)는 허락하지 않겠다는 듯 전 과목 모두 1등급을 기록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A씨는 국어 영역 표준 점수 135점, 수학 영역 가형 131점, 과학 탐구 물리 66점, 화학 67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


절대평가로 치르는 영어와 한국사도 1등급을 놓치지 않고 당당히 중앙대학교 의학부에 합격했다.


1등급으로 도배된 수능 성적표를 보면 그간 A씨가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엿볼 수 있다.


A씨가 대학 입학 전 합격의 즐거움을 마음껏 누리길, 대학에 가서도 열심히 공부해 누구보다도 좋은 의사가 되길 사람들은 응원하며 부러움의 시선을 보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