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 1등 언니·오빠들이 작정하고 알려주는 '기적의 7일 공부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SKY 캐슬'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올해 이룰 목표 중 하나로 '성적 올리기'를 적은 중고등학생들이 많을 거다.


모두 지금의 성적보다 훨씬 많이 받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테다.


하지만 어디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해야 빠르게 성적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다.


이와 관련해 한 SNS 온라인 커뮤니티에 '전교 1등이 알려주는 공부꿀팁'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중고등학생 누리꾼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글쓴이는 공부하는 장소와 환경, 시간대마다 해야 할 일에서 시작해 구체적인 공부 방법과 습관까지 세세하게 항목을 나눠 설명하고 있다.


먼저 공부 환경에 대해서 '가장 편한 곳에서 하라', '휴지통 가까운 곳에서 공부하라'라고 조언하면서 공부의 흐름을 끊지 말아야 함을 강조했다.


그리고 '식사 후 30분 후부터 공부해라', '잠자기 30분 전에 공부를 중지하라'라며 휴식의 중요성을 말하기도 했다.


공부 습관과 관련해서는 '그냥 습관적으로 밑줄 긋지 마라', '요약이 있다면 제일 먼저 그것을 읽어라' 등 효율적인 공부법을 제시했다.


글쓴이는 마지막 항목으로 '열심히 하되 바르게 하라'라고 조언했다. 일주일만 이 같은 공부 방법을 반복해도 습관화돼 성적을 쑥쑥 올릴 수 있다고 그는 전했다.


한 번에 몇 등급씩 '쭉쭉' 오르면 얼마나 좋겠는가. 글쓴이의 말처럼 옳은 방법을 찾고, 그 방법대로 꾸준함을 보여주다 보면 어느새 멀게만 보였던 목적지까지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JTBC 'SKY 캐슬'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