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견생역전 에세이 '내 두 번째 이름, 두부' 출간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시드앤피드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수제 간식 회사 바잇미의 최고경영견 두부의 견생역전 에세이 '내 두 번째 이름, 두부'가 출간됐다.


이 책은 한 마리의 개가 두 번째 이름을 얻게 된 이야기이자 한 사람의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첫 번째 양육자에게 버림받고 다른 개에게 공격을 당해 한쪽 눈을 덜어내는 안구 적출 수술을 받게 된 두부는 미국 LA의 한 유기견 보호소에서 깨어났다. 장애견이자 유기견인 두부는 보호소에서 안락사 1순위인 존재였다.


미국에서 유학 생활 중 유기견 보호소에 방문한 저자는 철창 안에서 안락사만을 기다리던 두부에게 첫눈에 마음을 빼앗겼고, 수십 장의 서류를 작성한 끝에 두부를 입양하게 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그는 식이 알레르기가 있는 두부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마음에게 직접 간식을 만들기 시작했고, 두부와 오랜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일을 궁리하다 수제 간식 회사까지 차리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긴 좌절의 시간을 보내던 두부가 지금의 엄마를 만나 어떻게 상처를 극복하고 지금의 자리에 오게 되었는지, 성장 과정을 두부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다. 또 두부로 인해 인생이 180도 달라진 두부의 엄마인 저자의 이야기와 직원 시점의 이야기들도 중간중간 감초처럼 등장해 읽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