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ch TV '괴물쥐123'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트위치 TV와 유튜브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를 주 콘텐츠로 다루는 '괴물쥐' 장지환의 무기한 방송 정지 소식이 전해졌다.
의도적으로 게임을 망치는 중국인 '트롤러'에게 "핵 맞아야 한다" 등의 발언을 남겼고 트위치 TV로부터 제재를 받은 것.
그의 무기한 방송 정지 소식에 누리꾼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특히 평소 매력적인 비주얼과 거대한(?) 콧대로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던 그의 정지 소식에 수많은 여성 팬들은 눈물을 흘렸다는 후문.
Twitch TV '괴물쥐123'
이에 누리꾼들은 괴물쥐 장지환의 일상 사진을 올리며 그의 복귀를 간절히 기원하고 있다.
사진 속에는 강렬한 눈빛으로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이 괴물쥐의 모습이 담겨있다. 여기에 패배의 아쉬움을 참지 못하고 소리치는 그의 모습에서는 남자로서의 '승부욕' 또한 느껴진다.
때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 대신 부드러운 윙크로 반전 매력을 선보이기도 한다.
Twitch TV '괴물쥐123'
사진과 함께 누리꾼들은 "괴물쥐 복귀 때까지 숨 참는다", "딱 대", "우리 지환이 돌려내", "지환이 정지당해서 윗집 부부 싸움한다", "벌써 '네이스' 마렵다" 등의 댓글로 슬픔을 전하고 있다.
한편 최근 유튜브 구독자 30만 명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타던 괴물쥐는 이번 트위치 TV 정지로 그 흐름이 잠시 끊길 것으로 보인다.
일단 괴물쥐는 '무기한 정지'를 해결하기 위해 트위치 코리아와 트위치 본사에 연락해둔 상태로 당분간 그의 생방송을 보긴 힘들 예정이다.








Twitch TV '괴물쥐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