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진짜 현실이다..." 2020년도 입대신청자 입영 일자·부대 발표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내년 입대를 희망하는 신청자들의 입영 일자와 부대가 결정됐다.


지난 9일 병무청은 '2020년 입영 희망 월' 신청자에 대한 입영 일자와 부대를 발표했다.


입영 일자는 신청자 입영 희망 월을 최대한 반영한다. 입영부대는 전산으로 자동 분류된다.


단 거주지역에서 출·퇴근 복무하는 상근예비역 소집 대상자로 선발된 경우 본인의 입영 희망 시기와 거주지역의 상근 예비역 입영 시기가 다르면 희망 월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결정된 입영 일자와 부대는 전날 오후 2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알림을 통한 개별 안내도 이뤄졌다.


입영 예정자들은 입영 부대 등의 발표 결과에 각 부대의 위치 등을 찾아보고 있다.


먼저 육군훈련소는 충남 논산시 연무읍에 자리 잡고 있다. 백룡신병교육대로 불리는 32사단은 세종시 금남면 국곡리, 태풍신병교육대로 불리는 28사단은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에 있다.


승리신병교육대 15사단은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에 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입영 시 필수품목은 신분증, 입영통지서, 나라사랑카드, 기술자격 및 면허증과 경력증명서 사본(특기 분류 시 필요), 입대 전 질병으로 인한 입증서류(신체검사 시 필요), 국외영주권, 시민권자는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이 필요하다.


지참 가능 품목으로는 의약품(고혈압, 피부질환 등), 안경(안경 착용자), 화장품(스킨, 로션, 선크림, 클렌징폼 튜브, 플라스틱형) 등이다.


단 무선 이동통신 기기, 귀중품 및 전자제품, 의약품, 담배, 음식물, 라이터, 현금 등은 소지할 수 없다.


한편 병무청은 2020년 입영 신청을 하지 못한 사람은 수시로 접수하는 '당해연도 본인선택원'이나 각군 모집병 지원을 하면 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