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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한 호랑이에서 앙증맞은 '고양이'로 바뀌었다는 축구대표팀 엠블럼

우리 축구 협회가 20여년 만에 엠블럼을 바꾼다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 공개됐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대한축구협회가 20여년간 써온 엠블럼을 교체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새로 바뀐 엠블럼은 외신을 통해 공개됐다.


1일(현지 시각) 유니폼 등 축구용품을 다루는 매체 '푸티 헤드라인(Footy Headlines)'은 대한축구협회의 새 로고를 공개했다.


공개된 로고는 호랑이를 단순화한 게 특징이다. 호랑이를 세밀히 묘사했던 종전의 로고를 과감하게 버리고 보다 단순하게 표현했다.


엠블럼이 사용한 지 오래됐다 보니 현대화를 할 겸 교체한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Footy Headlines


매체에 따르면 축구협회는 내년부터 이 로고를 사용할 예정이다. 로고는 연령별 대표팀을 비롯해 A팀 유니폼에 모두 적용된다.


매체는 "기존의 로고는 전통적인 모습의 호랑이를 포함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는 반면, 새 로고는 보다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공격적인 호랑이 얼굴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새 로고에 대한 국내 반응은 다소 엇갈리고 있다. 볼수록 매력적이라는 반응도 있지만, 고양이 같다거나 지나치게 단순해보인다는 반응도 적지 않다.


인사이트대한축구협회


한편 현재 쓰이고 있는 축구협회의 로고는 2001년 김흥준 디자이너가 고안한 것이다.


당시 김 디자이너는 로고에 대해 "호랑이가 앞발로 공을 누르고 있는 형상은 공에 대한 장악을 나타낼 뿐 아니라, 한국 축구를 영원히 지켜 나가려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정면을 응시하는 호랑이의 시선은 어떠한 난관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전진하는 한국 축구의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고도 했다.


인사이트Footy Headl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