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에서 엄마만 쓰는 줄 알았던 온누리상품권으로 살 수 있는 의외의 물건 5가지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복작복작한 좁은 골목길 사이로 향긋한 음식 냄새가 퍼지는 전통시장에 가면 꼭 보이는 문구가 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정부에서 발행한 전통시장 전용 상품권을 말한다.


정감 가는 이름 때문일까. '온누리상품권'이란 단어는 왠지 엄마들만 사용하는 마법의 도구(?)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인사이트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그러나 이 온누리상품권이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많은 물건을 살 수 있는 무적의 상품권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모바일용으로도 나와 생각보다 쉽게, 또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말이다.


그렇다면 온누리상품권으로 우리가 살 수 있는 의외의 물건엔 뭐가 있을까.


1. 의류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의류 역시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잇아이템' 중 하나다.


'쇼핑의 메카'로 불리는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에도 바로 이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옷 가게가 너무 많아 어지러울 정도인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에서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패션 아이템을 마련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2. 간식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온누리상품권의 장점 중 하나는 '맛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913송정역의 대표 간식 맛집 중 하나인 고로케삼촌이나 아이스깨-끼에서도 손쉽게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는 것은 상인들에게도 더 이득이다.


별도의 가맹수수료도 없고, 결제 시 수수료가 없기 때문이다. '누이 좋고 매부 좋다'는 말은 바로 이 온누리상품권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3. 화장품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반찬 등을 사는 데만 이용할 것 같았던 온누리상품권으로는 사실 뷰티템 또한 살 수 있다.


지금 당장 인근 시장에 위치한 화장품 가게를 검색해보자.


전통시장 내에 위치한 화장품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비싼 화장품 가격이 고민이었다면 더더욱 온누리상품권으로 화장품을 사는 것을 추천한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제품이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면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4. 액세서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옷을 사고 간식까지 먹었다면 나를 더욱 빛내줄 액세서리를 찾아보자.


액세서리를 위해 한 번쯤 들려볼 만한 곳은 바로 망원시장이다.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망리단길에 인접한 이 망원시장에서 내 감성을 채워줄 귀여운 액세서리를 골라보자. 


5. 인테리어 소품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에서 접하기 쉬운 물품이 또 있다. 바로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이다.


밋밋한 내 방 인테리어에 활기를 주고 싶다면,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에서 사랑스러운 인테리어소품을 구매해보는 것이 어떨까.


특히 신혼부부나 처음 자취를 시작한 사람에게 더욱 강남터미널지하도상가를 추천한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으로 더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이 외에도 전자제품, 가구 등 생각지 못한 의외의 물건들이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현재 프로모션 기간으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1만 원짜리 상품권을 9천 원에 살 수 있으니, 사실상 10%를 할인받아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여기에 별도의 가맹수수료와 결제 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가게 사장님의 부담을 덜어 큰 도움을 드릴 수도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기존 종이상품권은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하거나 깜빡하고 집에 두고 오는 경우가 많았다면, 모바일상품권은 언제나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은행 영업시간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지정된 앱을 통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가능하다.


결제 앱을 키고 온누리 상품권이 사용 가능한 전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점포에 비치된 QR코드 결제판에 대기만 하면 쉽게 결제가 가능하니 현금이 없거나 카드 결제가 되지 않는 시간대의 활용도 가능해 복잡하게 이것저것 들고 다닐 필요가 없다.


쓰지 않으면 손해인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양손은 무겁고, 가격은 가벼워지는 알뜰하면서 영리한 쇼핑을 하고 싶다면 어서 사용해보자.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