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동안 너무 행복했고 고마웠다"···펑펑 울며 방송 접기로 결정한 오늘(22일)자 BJ 덕자

인사이트아프리카TV '덕자전성시대'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BJ 덕자가 BJ 턱형, 그리고 턱형이 운영 중인 유튜버 매니지먼트 기업 'ACCA AGENCY'와 문제를 겪고 있는 가운데 방송 은퇴를 선언했다.


22일 BJ 덕자는 아프리카TV 생방송을 켰다.


이날 덕자는 생방송으로 그동안 겪어온 모든 문제에 대해 털어놓으며 방송을 그만두기로 결정했다.


덕자는 "방송에서 수익 분배 관련해서 부당하다고 발언했더니 바로 회사에서 전화가 와서 바꿔주겠다고 했다"며 "이를 보면 회사 측도 분명 부당한 것을 인지하고 있는 것 아니냐"고 전했다.


인사이트아프리카TV '덕자전성시대'


이어 덕자는 "방송이, 또 여러분들이 너무 좋아서 하고 싶은 말들 많은데 다 참아왔다"며 자신을 이용했던 사람들에 대해서도 모두 폭로했다.


또한 덕자는 회사 측에서 지원해주겠다고 약속한 것들이 거의 지켜지지 않았고 5:5 수익 배분 문제도 수정해주겠다 했지만 실행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2년 정도 방송하면서 너무 행복했고 여러분들 만나게 돼서 너무 좋았고 즐거웠다"


인사이트YouTube '덕자전성시대'


방송 시작된 직후부터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 덕자는 결국 울음을 멈추지 못한 채 팬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끝으로 덕자는 자신이 이제 일반인이기 때문에 악플을 멈춰달라며 다른 유튜버들은 본인 같은 일 겪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덕자의 방송 은퇴 선언에도 여전히 BJ 턱형은 어떠한 해명도 내놓고 있지 않다.


※ 은퇴를 선언한 덕자의 마지막 방송은 아프리카TV '덕자전성시대' VOD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