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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돈 받아 챙긴 뒤 잠적한 온라인 쇼핑몰 '데일리먼데이'···"예상 피해액 3억 이상"

유명 여성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 '데일리먼데이'가 배송 지연, 연락 두절 등 피해 사례가 잇따라 접수돼 피해다발업체로 등록됐다.

인사이트Instagram 'dailymonday_korea'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여성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 '데일리먼데이'가 '먹튀' 논란에 휩싸였다. 제품을 주문한 고객들에게 배송이 되지 않고 있고 연락도 두절된 상태다.


16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데일리먼데이는 현재 피해다발업체로 등록됐다.


피해다발업체는 한 달 이상의 배송 지연, 청약 철회 지연, 환급 지연 등으로 10건 이상이 피해 사례가 접수된 업체다.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16일까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데일리먼데이 피해 사례 건수는 127건에 달한다.


인사이트Instagram 'dailymonday_korea'


인사이트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개된 고객들의 피해 사례를 보면 지난 8월 말부터 구매 제품 배송이 한 달이 넘게 이뤄지지 않았고, 고객센터도 연락이 닿지 않았다. 


성동구청에서 사업장 소재지를 방문 조사했으나 실제 업체와는 무관한 주소였다. 사이트에 공개된 소재지 또한 월세가 연체된 후 잠적한 것으로 드러났다. 


동대문 도매 커뮤니티 '미니노트'에 따르면 데일리먼데이의 상황은 지난해부터 좋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 데일리먼데이의 한 관계자는 회계 직원이 10억 원에 가까운 돈을 횡령한 후 회사 운영에 차질이 생겼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미니노트


이에 동대문의 의류 도매 상인들도 데일리먼데이로부터 미수금을 받지 못한 것으로 파악된다. 


데일리먼데이의 잠적 소식을 접한 동대문의 한 상인은 잔금만 6천만 원이 남았다며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데일리먼데이 홈페이지를 막고 소비자들의 피해 신고를 접수하고 있다. 


데일리먼데이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피해를 보았다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담 접수를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