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새로운 스파이더맨의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출연이 확정됐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미국 연예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Hollywood Reporter)는 마블 스튜디오 사장 케빈 파이기(Kevin Feige)가 스파이더맨이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 출연한다고 공표한 사실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케빈 파이기는 새 '스파이더 맨' 시리즈에 새로운 마블 캐릭터가 등장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앞서 스파이더맨 캐릭터는 소니픽처스에 판권이 있어 마블의 '어벤져스'에 합류하지 못했으나 최근 두 회사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스파이더맨이 마블 영화에 등장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 바 있다.
또한 스파이더맨 시리즈 공동 제작에 나선 소니픽처스와 마블 스튜디오는 지난 23일 제3대 스파이더맨으로 영국 배우 톰 홀랜드(Tom Holland)를 낙점해 화제를 모았다.
이에 새로운 스파이더맨은 '캡틴 아메리카:시빌워'의 아이언맨,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 등의 히어로들과 함께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Captain America: Civil War는 오는 2016년 5월 6일 미국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yeji@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