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87일' 안에 연애 못 하면 2019년도 '모쏠'로 끝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뷰티인사이드'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D-87'


2019년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2020년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 말인즉슨 당신이 2019년 '모쏠탈출'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단 87일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


낙엽이 떨어져 바스러지는 가을은 솔로도 외롭지 않은 계절이라고 쳐도, 홀로 겨울을 나는 것만큼 외로운 것도 없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러브스토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제3의 매력'


로맨틱한 분위기에 커플들이 거리에 쏟아지는 겨울, 서로의 입김으로 손을 녹이고 서로의 목에 목도리를 둘러주는 광경이 꼴 보기 싫은가.


그렇다면 "솔로 천국! 커플 지옥!"을 외치기보다는 조금 더 분발해보자.


매번 "혼자가 편해"라고 자기 위안을 하다가는 친구 중 당신만 솔로로 남게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귀찮더라도 무거운 몸을 이끌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솔로 탈출 프로젝트를 시작하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도깨비'


집 안에만 틀어박혀 있으면 당신의 매력을 알아볼 인연을 만날 수 없다. 열심히 운동도 하고 이불 밖이 두렵더라도 무거운 몸을 이끌고 밖에 나가보자.


사랑도 용기 있는 자가 쟁취하는 법. 평소 관심이 있던 이에게 용기 내 고백하는 것도 좋겠다.


조금만 노력한다면 당신도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에 더는 가족·친구가 아닌 연인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2020년 새로운 해가 밝을 때 당신의 옆에 사랑스러운 연인이 함께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