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4일(수)

블로거 꼬마츄츄 “맹기용 표절아냐, 레시피 엄연히 달라”

via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맹기용 셰프가 선보인 '오시지' 표절 논란을 겪은 가운데 해당 블로거가 직접 해명했다.

 

24일 꼬마츄츄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우선 저는 이 글 이전에 '냉장고를 부탁해'와 해당 셰프님에 대해 따로 언급 한 적이 없으며 표절에 대한 표현은 더더욱 한 적이 없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꼬마츄츄는 "방송은 보지도 못했지만 논란 후 해당 레시피를 살펴보니 셰프님이 만드신 것과 제가 만든 레시피는 엄연히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내용이 와전되면서 논란이 된 것 같아 당황스럽다"고 전했다.

 

또한 "5년 전 써 둔 게시글을 마치 현재 상황을 두고 적었다는 뉘앙스로 교묘하게 짜깁기해서 낸 기사와 글을 보고 있자니 어이없다"면서 "이번 일에 대해 셰프에 대한 비난은 물론 그 어떠한 행동도 취하지 않았음을 다시 한 번 더 알린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셰프님 또한 이번 일로 인해 마음고생이 심하실 텐데, 격려와 함께 멀리서나마 응원을 드린다"며 맹기용 셰프에 대해 미안함을 표하며 논란에 대해 다시 한번 선을 그었다.

 

한편, 맹기용 셰프는 지난 22일 밤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오시지'라는 요리를 선보였지만, 방송 이후 일부 누리꾼들이 꼬마츄츄 블로거의 레시피를 표절했다고 주장해 레시피 도용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