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10억 입금 vs 10년 전으로 돌아가기'···둘 중 하나를 이뤄준다면 어떤 걸 택할 건가요?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알라딘'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면서 꼭 한 번쯤 꿈꿔봤을 흔한 소원이 있다.


바로 부자가 되는 꿈 그리고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꿈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중 단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난제가 등장해 누리꾼들의 '결정장애'를 유발하고 있다.


보통 힘들게 일해가며 돈을 벌어도 1억 원이 넘는 액수의 돈을 만지기는 어렵다. 이에 10억 원이라는 돈이 하늘에서 뚝 떨어진다면 그 누구라도 고민 없이 냉큼 받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빽 투 더 퓨처2'


하지만 이를 받지 않았을 때 10년 전 찬란했던(?) 그때로 바로 돌아갈 수 있다면 어떨까.


힘들게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친구들과 놀이터에서 어울리던 초등학생 때로 돌아갈 것이고, 매일 무거운 몸을 이끌고 출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지금보다 더 희망찼던 중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갈 것이다.


분명 어떤 이들은 "10년 전으로 돌아가봤자 지금과 똑같이 생활하며 나이가 들 텐데 당연히 돈을 선택하지 않을까?"라는 지적을 하기도 할 테다. 하지만 이를 위해 한 가지 조건이 붙는다.


10년 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선택한다면 지금까지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돌아간다는 것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단, 로또 번호와 주식 등의 정보를 외우거나 적을 수 있는 시간은 주어지지 않고 선택과 동시에 바로 10년 전으로 소환된다.


10억 원을 받게 되면 이 돈으로 저축 혹은 투자를 해 돈을 불릴 수도 있겠고, 그동안 자신을 키우느라 힘드셨을 부모님에게 효도도 마음껏 할 수 있을 것이다.


하고 싶었지만, 경제적으로 부담이 됐던 취미, 공부도 할 수 있을 것이며 힘든 사람들을 도울 수도, 사고 싶었던 물건을 장만할 수도 있겠다.


그런 반면 10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지금 가장 후회되는 것들을 바로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부모님의 속을 썩인 것, 친구와 크게 다퉈 '손절'하게 된 것,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은 것, 불의의 사고 모두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겠다.


또한 그동안 미래에서 익힌 것들로 돈을 벌거나 어린 시절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해당 선택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저는 10억을 받을래요. 10년 전으로 돌아가도 돈을 못 벌 것 같아서", "저는 돌아가서 비트코인을…", "10년 전으로 가서 암으로 돌아가신 어머니에게 건강 조심하라 일러두고 싶네요", "다시 수능을 보고 싶지 않아서 당연히 10억이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만약 당신 앞에 램프의 요정 지니가 나타나 10억 원과 10년 전 과거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