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이베이코리아는 익일도착·묶음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이 오는 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특가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과 옥션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진행된 '2019 한가위 빅세일'에 힘입어 지난 1일까지 일주일 간 전년 추석 기준 동기간 대비 거래액이 약 170% 상승했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배송되는 스마일배송을 통해 추석에 필요한 식품, 생필품은 물론 선물세트까지 한 번에 신속하게 구매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G마켓과 옥션 스마일배송 베스트 상품을 분석한 결과 매일 멸균우유 200ml 24팩, 맛있는 오뚜기밥 210g X 24개입(1박스), 스팸 클래식 340g 10개, 잘풀리는집 순수프리미엄 30m 30롤, 릴리유 도톰한 물티슈 하트엠보싱 캡 80매 10팩+10팩 등 각종 할인 쿠폰을 활용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간편 식음료와 생필품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선물 세트도 많은 고객들이 찾았다.
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G마켓, 옥션은 다양한 인기 브랜드 선물 세트를 매일 스마일배송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P&G·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CJ제일제당·동원·오뚜기 등 브랜드별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9월 한 달 간 스마일배송 상품 첫 구매 고객에 스마일배송 15% 할인 쿠폰(최대 2,500원)을 지급한다.
이베이코리아의 유료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은 스마일배송 20% 할인 쿠폰(최대 5천원)을 추가 제공하며, 매일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사업실 이기정 팀장은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분이라면 스마일배송으로 좋은 품질의 선물 세트를 빠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생필품의 경우에도 합배송으로 여러 상품을 한 번에 받아보실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