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락앤락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락앤락은 30일 경기도 용인에 들어서는 롯데몰 수지점에 플레이스엘엘 3호 매장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엘엘은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이라는 락앤락 브랜드 가치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안산과 송파에 이어 이번에 숍인숍(매장 안 또 다른 매장) 형태로 세 번째 매장을 선보였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약 200㎡(60여 평) 규모로, 생활∙여성∙어린이 관련 매장이 있는 롯데몰 3층 라이프스타일존에 위치한다.
살림 노하우가 있는 40~50대 베테랑 주부를 비롯해 이제 갓 살림을 시작한 초보 주부 그리고 요리나 인테리어 등에 관심이 높은 20~3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공략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연계된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한다.
사진 제공 = 락앤락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은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진열하던 방식을 넘어, 주방 및 생활공간에서 이뤄지는 일련의 패턴에 따라 콘셉트별로 매장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재료 손질부터 조리, 상차림에 이어 육아, 휴식, 여행 등 총 8가지 콘셉트로 매대를 마련했다. 하나의 스토리가 전개되듯 자연스럽게 이동하면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콘셉트별 스토리를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제품을 활용한 연출컷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일례로 '생활' 콘셉트 매대에서는 음식 보관용으로만 인지되던 밀폐용기를 인테리어와 연계해 소품 정리함 등 활용 범위를 생활용품으로 확장해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도 한다.
사진 제공 = 락앤락
시즌 및 테마에 따라 다양하게 꾸미는 디스플레이 매대는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
매장 곳곳에는 요리나 생활과 관련된 서적도 비치돼 있어 일종의 문화 공간처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에서는 락앤락 제품뿐 아니라 소형가전, 디퓨저, 유아용품 등 20여 개 브랜드 총 1,300여 개 품목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락앤락은 플레이스엘엘 롯데몰 수지점 오픈을 기념해,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4일까지 칼도마살균블럭 등 베스트 상품 6개 품목에 대해 최대 5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매장 방문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특별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오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