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럽던 여성이 '데이트 폭력'으로 처참하게 망가지는 과정을 담은 영상

인사이트Twitter 'jenanmoussa'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사랑스러움을 뿜어내던 여성이 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해맑던 얼굴에는 미소 대신 폭력의 상흔이 깊게 드리워져 보는 이들에게 충격과 슬픔을 자아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온라인 미디어 유니래드는 폭력과 학대를 받는 여성의 얼굴이 점차 어떻게 변화해가는지를 담은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 속 여성의 첫 모습은 누군가에게 꽃을 받고 수줍어하며 미소를 띤 모습이다.


인사이트Twitter 'jenanmoussa'


더 크고 화려한 꽃을 받을수록 미소도 얼굴 전체로 퍼졌고 반지를 받은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여인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의 표정이 미묘하게 바뀐다. 


뭔가에 놀랐거나 겁에 질린듯한 표정이 살짝 감도는 듯하더니 이내 아무 일 없다는 듯 씩 웃어보인다. 


무표정한 얼굴로 번져있는 입술을 닦아내고는 반지를 물끄러미 바라본 그녀는 다시 애써 행복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인사이트Twitter 'jenanmoussa'


그러다 일순간 일그러진 표정으로 한쪽 뺨을 감싸 쥐더니 이내 다시 억지웃음을 지으며 화장을 고치고 머리를 단정히 한다. 


이다음부터 여성은 더 이상 표정을 감추지 못한다. 불안한 표정으로 울먹울먹하다가 반지를 보며 가슴 아픈 표정으로 눈물을 흘리기 시작한다.


다시 꽃을 받자 미소를 되찾는 듯하지만 멍든 눈에서는 눈물이 흘러내린다. 다시 마음을 추스르고 멍든 눈을 가리기 위해 화장을 하고 예쁜 색의 립스틱을 바르지만 그녀의 얼굴은 이내 폭력의 상처로 가득 차게 된다.


인사이트Twitter 'jenanmoussa'


결국 얼굴 가득 폭력의 흔적을 지우지 못한 채 그녀는 고개를 떨구고 하염없이 울게 된다.


가정폭력 또는 데이트 폭력을 당하는 여성이 어떤 단계를 밟아가는지를 담아낸 1분짜리 이 영상은 81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강력한 메시지를 주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당하는 폭력으로 여성이 어떤 고통을 겪게 되는지 직관적으로 보여줌과 동시에 한두 번의 폭력을 참고 침묵했을 때 초래되는 비극에 대해서도 경각심도 일깨워 주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