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갑자기 광고 연속 2개 됨?"···유튜브 새 광고 정책에 '불만' 많은 소비자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최근 유튜브를 즐겨보는 시청자들 사이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폭주하고 있다.


바로 변화된 광고 정책이다. 기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때 1개의 광고 영상이 나왔었는데 광고 정책이 변화하면서 광고가 2개로 늘었다는 것이다.


이들은 2개의 광고는 동영상 시청에 큰 지장을 준다며 분노하고 있다.


GettyImagesKoreaGettyImagesKorea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보다가 광고 영상이 2개나 나오면 정말 화가 난다"라는 불만이 속속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유튜브 레드(Premium) 가입하게 하려고 광고 노출을 늘린 것 같다"면서 "돈 벌려고 하는 게 눈에 보여서 불쾌하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짧은 사연이지만 해당 이야기가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저마다 공감의 목소리를 전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gettyimagesBank


또 다른 누리꾼들도 "나만 광고 2개 나오는 줄 알았다", "항상 영상 재밌게 보다가 광고 나오면 영상 자체를 끄게 된다", "결국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튜버들에게 광고 수익이 전달되니 괜찮다", "무료로 영상 보는데 광고 정도는 참고 넘어가야 하지 않겠냐"라는 의견을 펼치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갑작스러운 변화는 언제나 익숙하지 않고 어색한 법이다. 변화된 광고 정책에 대한 당신의 입장은 어떠한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