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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 냉감 티셔츠 '오싹 시리즈' 판매 2배 증가

K2가 올해 출시한 '오싹(OSSAK)' 냉감 티셔츠의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2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K2가 올해 출시한 '오싹(OSSAK)' 냉감 티셔츠의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K2 오싹 냉감 티셔츠는 한 장의 무게가 100g이 채 안되는 등 기존 티셔츠보다 20g 가량 가벼운 것은 물론, '등골을 오싹하게 만든다'는 기획 방향에 따라 티셔츠 뒷면에 시원한 촉감의 하이게이지 소재와 냉감 물질 PCM 프린트를 이중으로 적용해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오싹 티셔츠는 전체 판매량이 2배로 증가했으며 그 중 긴팔 티셔츠의 경우 전년 대비 180% 가량 판매량이 증가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 냉감 티셔츠의 판매량 증가가 두드러졌다. 여성 냉감 긴팔 티셔츠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00%나 증가했으며 추가 리오더까지 진행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2


K2는 작년에 비해 덜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냉감 티셔츠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겨울철 보온성이 뛰어난 아웃도어 다운 제품을 구입하듯 냉감 티셔츠가 여름철 필수 구매 품목으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등판이 시원한 이중냉감 기능과 이를 강조한 '오싹' 네이밍, 여성 냉감 티셔츠군과 긴팔 제품 확대 등을 판매 증가 요인으로 꼽았다.


냉감 프린트가 팔 부분 전체에 적용돼 시원할 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에도 효과적인 긴팔 냉감티셔츠가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K2 의류기획팀 이양엽 부장은 "길어진 여름을 대비해 반팔 외에도 긴팔 제품과 여성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을 확대해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며 "늦은 장마가 끝나고 8월 초 열대야와 폭염이 시작되면 냉감 제품군의 판매가 좀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