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 야산에서 실종된 '지적장애' 가진 15살 딸을 제발 찾아주세요"

인사이트사진 제공 = 조은누리양 가족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충북 청주시 가덕면 인근에서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10대가 실종돼 경찰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24일 충북 청주상당경찰서는 전날 청주 가덕면 내암리 한 야산에서 실종된 조은누리(15) 양을 찾기 위해 수색을 벌이는 중이라고 밝혔다.


조 양은 실종된 날 오전 11시쯤 가족이 잠깐 한눈을 판 사이 사라져 지금껏 행방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 그는 지적장애 2급을 앓고 있어 의사소통 등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150여명의 인력을 동원해 늦은 밤까지 대대적인 수색을 펼쳤으나, 조 양의 흔적을 찾지 못했다. 실종 지역이 인적이 드물고, CCTV가 설치된 곳도 많지 않은 탓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청주동부소방서


경찰은 날이 밝은 지금까지도 수색용 드론을 이용해 이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조 양은 당시 회색 윗도리와 검은색 반바지를 입고 있었다. 긴 머리를 뒤로 질끈 묶은 말총머리 차림이었다.


실종된 지 24시간이 넘게 지났지만, 지금까지 소재가 파악되지 않아 걱정이 커져만 가고 있는 상황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소방당국도 힘을 가세해 인력 100여 명과 수색견, 드론 등을 동원해 야산 인근 마을과 하천 등으로 수색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조 양의 어머니는 인사이트와의 통화에서 "인근으로 놀러 왔는데 어느 순간 사라져 현재까지 못 찾고 있다"며 "조 양을 목격한 도민은 가까운 지구대나 소방서에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조 양과 비슷한 인상착의를 한 행인을 목격했다면 국번 없이 112나 충북 청주경찰서로 신고하면 된다.


가족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만큼 장난전화는 삼가야겠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