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 매일 '밥 먹었냐' 묻는 이유는 당신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치즈인더트랩'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혹시 주변에 감정을 알 수 없는 묘한 기류의 남성이 있는가.


마음을 확인하고 싶은데 대놓고 물어볼 수도 없는 답답한 상황에 놓여있다면 지금 당장 핸드폰을 꺼내 카톡을 확인해보자.


카톡에 '이 질문'이 담겨있다면 그 남성은 사실 당신을 좋아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최근 심리학 연애 콘텐츠 앱 '연애의 과학'은 '밥'과 관련된 메시지를 많이 보내는 남성이 상대 여성을 마음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힘쎈여자 도봉순'


연애의 과학은 썸남썸녀 관계 9만 733명의 카톡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4만 8,185명의 남성이 관심 있는 상대에게 1천 개당 평균 8번꼴로 "밥 먹었어?"라는 문장을 보낸 것을 알아냈다.


이들은 상대방이 밥을 먹었는지 챙겨주는 질문을 하거나 자신이 밥을 먹고 있다고 알리는 등을 통해 자신의 호감도를 은근슬쩍 공개했다. 반면 관심 없는 상대에게는 똑같은 질문을 6번 미만으로 보냈다.


'연애의 과학' 측은 분석을 통해 "남성의 경우 관심 없는 상대에게 빈말로라도 '밥 먹었냐'는 이야기를 꺼내지 않는다는 가설을 세워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평소 자신을 헷갈리게 만드는 남성이 있다면 어서 그와의 카톡 메시지를 확인해보자.


'밥'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다면 아마 남성은 꾸준히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었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