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식용 접착제로 가짜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 (영상)

via Ballistic BBQ /Youtube

 

해외 음식 전문 유튜브 채널(Ballistic BBQ)이 식용 접착제를 이용해 가짜 립아이 스테이크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발리스틱 비비큐는 '고기용 식용 접착제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흥미로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 따르면 한 남성이 립아이 스테이크(Ribeye Steak)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말하고 있다.

 

이 남성은 소고기의 지방 부위와 여러 부위를 모아서 립아이 스케이크를 제조(?)하는 장면을 직접 시연한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소고기의 살코기와 지방 부위를 모아서 적절하게 조합을 한 뒤 식용 접착제로 보기 좋게 꾸미는 것.

 

물론 진공팩에 담아서 밀도를 높인 뒤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을 시킨다. 

 

via Ballistic BBQ /Youtube

 

압력을 가하는 정도에 따라서 고기의 밀도는 조절할 수 있으며 언듯 보기에도 일반 스테이크와 비슷한 모양이다.

 

특히 생고기 상태일 때와는 달리 그릴에 구울 경우 더욱 더 진짜 립아이 스테이크와 닮아가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다.

 

이 남성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사람들이 어떤 것을 첨가하는지 제대로 알아야 한다"면서 영상 제작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갈비는 물론이고 삼겹살 등의 고기를 식용 접착제로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via Ballistic BBQ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