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20주년, 20년간 누적 판매량 1위 작가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알라딘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지난 20년간 알라딘에서 최고의 판매량을 올린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올 7월, 서비스 오픈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간 가장 높은 판매량을 올린 책·작가·아티스트 등을 공개했다.


그 결과 '해리포터' 시리즈의 J.K.롤링이 20년간 가장 높은 누적 판매량 기록을 세운 작가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노르웨이의 숲', '1Q84' 등을 집필한 무라카미 하루키가, 3위는 '개미', '죽음' 등을 집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차지했다.


인사이트알라딘 공식 홈페이지


이어 히가시노 게이고, 유시민, 앤서니 브라운, 류시화, 조정래, 박완서, 공지영 등이 3~10위에 랭크된 것으로 나타났다.


단행본 기준으로는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0년간 가장 많은 판매 기록을 세운 것으로 집계되었다.


2위는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 받을 용기', 3위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들 책 중에서는 로버트 먼치, 안토니 루이스의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미하엘 엔데의 '모모', 권정생의 '강아지똥'이 각각 1,2,3위를 차지했다.


인사이트알라딘 공식 홈페이지


또한 누적 판매량 최고의 아티스트는 BTS, 엑소(EXO), 워너원(WANNA ONE)이 각각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알라딘은 20주년 기념 이벤트를 오픈하고, 7월 한달 간 이벤트 대상 도서 포함 5만원·7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본투리드 구슬램프', '실리콘 북램프' 또는 '썸머 블랭킷'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