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동물병원 약봉지에 적혀있는 반려견이 주인에게 바라는 10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오늘 아침 집 밖을 나서며 뚫어져라 쳐다보는 반려동물을 향해 "미안해" 한 마디를 끝으로 매정하게 돌아서진 않았는가.


옷을 주섬주섬 입을 때부터 반려동물들이 째려봤지만 못 본 척 발걸음을 옮긴 경험도 있을 테다.


처음 마음은 그렇지 않았겠지만 함께 있는 시간 동안 정도 들고 편해져 반려동물을 향한 관심이 점점 식어가고 있을 것이다.


이렇듯 반려동물에게 미안하고 안쓰러운 감정이 앞섰다가도 어느새 자신의 일상이 우선시된 이들이라면 꼭 주목하자.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런 반려인들을 깊은 생각에 빠지게 만든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은 '반려동물이 주인에게 바라는 10계'라고 인쇄돼 있는 약봉지 뒷면이다.


마치 반려동물들의 진심을 담은듯한 '십계명'이 보는 이들의 눈물을 자아냈다.


약봉지에 적힌 '반려동물이 주인에게 바라는 10계'는 다음과 같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luvso.om'


1. 제 수명은 10년에서 15년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어떤 시간이라도 당신과 따로 떨어져 있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저를 입양하기 전에 꼭 그것을 생각해 주세요.


2. 제가 당신이 바라는 것을 이해하기 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3. 저를 믿어 주세요. 그것만으로 저는 행복합니다.


4. 저를 오랫동안 혼내거나, 벌주려고 가두지 말아 주세요. 당신에게는 일이나 취미가 있고, 친구도 있으시겠죠. 하지만, 저에게는 당신 밖에 없습니다.


5. 가끔은 저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제가 당신의 말 뜻은 이해하지 못한다 해도, 제게 말을 건네는 당신의 목소리는 알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bboobbeeee'


6. 당신이 저를 함부로 다루고 있지는 않은지 가끔씩 생각해 주세요. 저는 당신의 그런 마음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7. 저를 때리기 전에 생각해 주세요. 제게는 당신을 쉽게 상처 입힐 수 있는 날카로운 이빨이 있지만, 저는 당신을 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8. 제 행동을 보고, '고집이 세다. 나쁜 녀석이다'라고 하기 전에 왜 그랬을까를 먼저 생각해 주세요. 무엇을 잘못 먹은 건 아닌지, 너무 오래 혼자 둔 건 아닌지, 나이가 들어 약해진 건 아닌지 등등


9. 제가 늙어도 돌봐 주세요. 당신과 함께 나이 든 것입니다.


10. 제게 죽음이 다가올 때, 제 곁에서 지켜봐 주세요. 제가 죽어가는 것을 보기 힘들다거나, 제가 없이 어떻게 사냐고는 제발 말하지 말아 주세요. 그리고...... 그저 잊지만 말아주세요. 제가 당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반려동물이 주인에게 바라는 10계'는 가족들에게 바라는 반려동물들의 마음이 잘 담겨 있다.


특히 '저에게는 당신 밖에 없습니다', '당신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합니다'라는 표현 등은 울컥한 감정을 폭발하게 한다.


어느 동물 병원인지 소재지는 알 수 없었지만 사진이 공개되자 보호자들은 폭풍 공감을 하고 나섰다.


오늘 집에 들어가서 아이들을 꼭 껴안고 '사랑한다, 고맙다'라는 진심의 고백을 하자. 애정의 표현은 아끼는 게 아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