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루 만에 조회수 '190만' 돌파한 백종원의 '세젤맛' 제육볶음 레시피 영상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유튜버로 데뷔한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그가 업로드한 영상들도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 백종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다수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중 구독자의 시선을 사로잡은 건 '이것이 업소 스케일! 백종원의 대용량 레시피 첫 번째, 제육볶음 100인분 만들기'라는 제목의 영상이었다.


영상에서 백종원은 "갓 외식업에 입문했거나 해외에서 어떤 기본적인 자료 없이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대용량 레시피를 공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이어 백종원은 평소에 100명 혹은 200명의 손님에게 어떻게 하면 똑같은 맛을 선사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전했다.


요리복에 위생장갑까지 착용한 백종원은 직접 요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특급 비결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채소 다듬는 방법부터 양념을 만드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설명해나갔다.


이때 그는 제육볶음에 들어가는 재료와 정량을 자막으로 세세하게 공개하는 센스를 발휘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먼저 그는 대용량 제육볶음을 완성한 뒤, 손님에게 직접 대접할 제육볶음을 만들기 시작했다.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미리 볶아둔 고기에 채소를 넣고 다시 조리하는 방식을 추천한 것이다. 


이외에도 그는 식당을 운영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레시피 및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했다.


꿀팁 덕분인지 영상은 오늘(12일) 오후 5시 기준 '19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백종원 유튜브를 개설한 지 하루 만에 구독자 82만 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받았다.


YouTube '백종원의 요리비책'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