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kg 감량한 '프로 다이어터' 정은지가 알려주는 다이어트 운동 꿀팁

인사이트Instagram 'artist_eunji'


[인사이트] 최해리 기자 = '프로 다이어터' 정은지가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지난 12일 엘르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에이핑크 정은지의 다이어트 운동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정은지는 자신이 평소 즐겨 하는 운동법 3가지를 알려줬다. 그는 직접 시범을 보이며 스쿼트, 플랭크, 레그레이즈 등의 올바른 운동 자세를 설명했다.


먼저 정은지는 일상생활에서 틈날 때마다 자주 한다는 스쿼트 동작을 소개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ELLE KOREA'


이 동작의 포인트는 앉았다 일어날 때 완전히 일어나지 않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허벅지 둔부에 더 강한 자극이 간다고.


또 동작을 할 때 무게 중심을 뒤꿈치에 줘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 스쿼트 동작은 15회씩 총 3세트 하면 된다.


두 번째는 코어 운동의 대표적인 플랭크 동작이다. 얼굴을 바닥과 마주한 뒤 손으로 삼각형을 만든 자세를 취하고 온몸의 힘을 준 채 배와 무릎이 땅에 닿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날개뼈가 튀어나오지 않게 등을 평평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다음 이 자세에서 숨을 10번 정도 깊게 들어 마셨다 뱉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ELLE KOREA'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총 3번 반복하면 된다. 여기서 조금 변형해 힙업, 복근 운동도 같이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복부 운동에 굉장히 좋은 레그레이즈 자세. 허리가 안 좋은 사람들은 푹신한 소파 위에서 해도 괜찮다.


바닥에 누운 채 두 다리를 하늘 위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된다. 동작을 하면서 등이 안 떨어지는 것이 포인트다.


이 동작은 15번씩 3세트 해주면 좋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ELLE KOREA'


YouTube 'ELLE KOREA'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